2024/08/24 15

프랑스 생때밀리옹

프랑스 생때밀리옹 지역에서 민박을 하고 이제는 스페인으로 가야 한다... 차에 시동을 걸고 출발하는 데 비가 내린다...  그래 하늘도 내가 생때밀리옹을 떠나는 걸 슬퍼 하나 보다.... 한참을 달리는 데 비가 개이며 무지개가 하늘을 덮고 있다....  무지개와 장독... 무언가 어울리지 않지만 묘하게 어울린다...  크루즈에서도 바다에서 난 무지개를 보았다... 남미 볼리비아 소금 사막에서도 무지개가 나를 향해 웃어 주었고 쿠바에서도 나를 향한 무지개의 구애는 멈추지 않았다...  무지개와 나... 나를 무지개가 좋아 하는 걸까? 아님 자연 현상일까 ㅎㅎ  항상 여행지에서 만나는 무지개가 반갑다...   정말 내 집처럼 편하게 쉬었던 생때밀리옹의 민박집 조식 포함 1일 50유로 조식은 방금 구운듯한 빵..

유럽 2024.08.24

스페인 수도 마드리드

에스파냐 광장 마드리드의 최고 번화가인 그란비아가 시작하는 곳에 있다. 사람들이 풀밭에 눕거나 벤치에서 휴식을 취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곳이다. 광장 중앙에는 에스파냐의 대표적인 작가 세르반테스 서거 300주년을 기념하여 세운 기념탑이 있다. 탑 앞에는 에스파냐의 유명한 작가 세르반테스 동상과 소설 속 두 주인공인 로시난테를 타고 있는 날씬한 돈키호테와 당나귀를 탄 뚱뚱한 산초판자 동상이 있다.   세고비아에 숙소를 정하고 마드리드 시내를 보기로 한다.. 이유는 세고비아의 숙박비가 저렴한 이유도 있었고 차량을 주차하기에 요금 지출이 너무 많았다... 하지만 예약하고 보니 마드리드까지 가는 교통편의 가격이나 차를 가지고 갔으때 요금 차이가 별로 나지 않는다...  그래서 스페인 광장까지 차를 몰고 주..

유럽 2024.08.24

스페인 톨레도 산책

톨레도 수도 마드리드 남서쪽 70km 지점에 위치하는 관광도시이다. 타호강(江) 연안에 있으며 역사·미술적으로는 마드리드를 능가하기도 한다. BC 2세기에 로마의 식민도시가 되었고 8∼11세기에 고트의 중심지로서 발전하였다. 이어 이슬람 세력의 침입 이후에는 톨레도 왕국의 수도로서 상공업 중심지가 되었는데 그 중에서도 무기 생산으로 알려져 있다. 그 뒤 카스티야 왕국의 문화·정치의 중심지로서 더욱 발전하였다.1560년 펠리프 2세의 마드리드 천도로 정치적 중심지로서의 지위를 상실하였다. 13세기의 고딕식 성당, 무어풍(風)의 왕궁과 성벽, 유대교회 등 이색 건조물이 많다. 박물관에는 E.그레코, 고야, 반 다이크 등의 그림이 소장되어 있으며 그레코의 집은 박물관으로 보존되어 있다. ‘톨레도의 검(劍)’은..

유럽 2024.08.24

스페인 톨레도

스페인은 참 거대한 나라라는 느낌을 접을 수 없다... 한 도시를 이동하는 데 다양한 자연 환경과 만나게 된다... 때로는 거센바람으로 때로는 환한 태양과의 조우로 그리고 들에서 품어 져 나오는 와인의 향기로...  템프라니뇨의 밀키한 내음이 나를 차창 밖으로 인도한다...  야생의 들녁에서 품어져 나오는 향기... 스페인이 점점 좋아진다....  우리의 들녁에는 과연 무슨 향기가 날까?   살라망카에 있는 캠핑 레지오 1박당 65유로...  아름다운 외관에 편의시설이 잘 구비되어 있는 이쁜 방갈로 ㅎㅎㅎ

유럽 2024.08.24

스페인 대학도시 살라망카

살라망카 이 도시는 두에로 강의 주변 영토를 지키기 위한 켈틱 부족(바떼오스)의 요새들 중 하나로, 고대로마시대 이전에 설립되었다. BC 3세기,카르타고가 로마공화국에 의해 멸망하고, 한니발의 도시정복 후, 상업적 허브로 발전하게 된다. 그때 당시, 엘만티카(Helmantica), 살만티카(Salmantica)라고 불렸다.AD712년, 살라망카는 무어인에 의해 포위된다. 방어적인 도시 성벽은 한 층 강화되고, 모사라베(무슬림 지배하의 기독교인들)들은 성벽 밖으로 쫓겨난다. 이 시기엔, 어쨌든, 아스트르-레오네세왕국들(the Astur-Leonese kingdoms) 간 끊임없는 싸움이 이어졌고, 이 도시는 아무도 살지않는 도시로, 북쪽의 기독교와 남쪽의 무슬림에의 사이에 놓이게 된다. 11세기 후반, 기..

유럽 2024.08.24

포르투갈 포르투 산책

오포르투(Oporto)라고도 한다. 리스본 북쪽 280km 지점에 위치하며, 리스본에 버금가는 포르투갈 제2의 도시이다. 대서양으로 흘러드는 도루강 하구에 가까우며 예로부터 항구도시로서 알려져 있다.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이곳 포도주는 도루강 유역의 포도를 원료로 하며, 가을 수확기에는 주변의 계절노동자를 모아서 양조를 한다. 포도주의 대부분은 이곳에서 영국·프랑스 등지로 수출되었기 때문에 포트와인이라는 이름이 생겼다.그 밖에 도기·주물·방적·피혁·양모공업이 발달하였으며 금세공도 활발하다. 시내에는 성(聖)프란시스 교회의 고딕식 대성당과 유리벽(壁)으로 유명한 수정궁(水晶宮)이 있고 이곳에서 바라보는 강의 경치가 아름답다. 고대부터의 도시로 8세기 무렵부터 잘 알려지게 되었으며 10세기에는 한때 무어인의 ..

유럽 2024.08.24

스페인 그라나다 알함브라 궁전

알함브라 궁전 그라나다를 한눈으로 바라 보는 구릉 위에 세운 주위 3.5 km의 이슬람시대의 성보(城堡) 가운데 130×182 m의 좁은 부지에 세워졌다. 에스파냐의 마지막 이슬람왕조인 나스르왕조의 무하마드 1세 알 갈리브가 13세기 후반에 창립하기 시작하여 역대의 증축과 개수를 거쳐 완성되었으며 현재 이 궁전의 대부분은 14세기 때의 것이다.대리석 ·타일 ·채색옻칠로 이루어진 아름다운 장식의 방이 2개의 커다란 파티오[中庭]를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하나는 유수프 1세(재위 1331~59)가 건조한 것인데 ‘미루트[泉]의 파티오’의 1곽으로 사각형의 연못을 따라 한쪽은 공식적인 알현 장소인 ‘대사(大使)의 집’으로 연결된다. 또 한쪽은 무하마드 5세가 건조한 ‘사자(獅子)의 파티오’의 1곽으로 8두의 사..

유럽 2024.08.24

태국 방콕 샤톤 모모 카페

매리엇 익스큐티브 -사톤 비스타, 방콕 Marriott Executive Apartments-SathornVista,Bangkok  1 Sathorn Soi 3 South Sathorn Road +66-2-343-6789 www.marriot.com/bkkea 현재 프로모션 중으로 1박당 2,850바트에 구할 수 있다.... 이 곳 모모 까페는 조용히 한잔 하기에 편안한 공간이다...   사실 많은 외국인들이 방문 하는 스쿰빛 지역이나 라차다 지역의 레지던스에 비하면 조금 교통이 불편한 것은 사실이다... 지상철이나 지하철역에 한참 떨어 져 있어서 대중 교통을 이용하기 불편하지만 주변에 각국 대사관등이 몰려 있고 시장, 그리고 반까나타 & 겔러리 도 있어서 조용히 휴식을 취하기는 괜찬은 곳이다...  단..

아시아/태국 2024.0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