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01 15

여행의 추억 (1)

​살면서 많은 이들이 꿈을 꾸고 산다...​근데 사람마다 살아 가는 방법이 다르다...​​그러니 꿈꾸는 방법도 다르다...​​어떤이들은 가족과 함께 행복한 삶을 꿈꾸는 이들이 있을 것이고 ​어떤이들은 자동차등 남에게 보여지는 걸 구매하는 걸 목표로 하는 이들이 있을 것이다.​​사람이 똑같다면 유토피아가 올까?​​아니디 사람은 다르기에 사람으로서 존재한다...​​제가 일생을 여행하면서 가장 잘한 일중 하나가 ​여행을 했던 일...​한국에서 보지 못했던 풍경과 ​음식들...​그리고 사람들...​자 여러분을 아름다운 비상의 세계로 안내합니다.​​​남극 대륙 체험하기​​비록 아문센처럼 ​남극을 직접 탐험 하지는 못했지만 ​본것만으로도 만족 ㅋ​​​​​​​크루즈​​영화에서우아한 음악과 음식을 먹으면서 ​바다를 바..

일기 2024.08.01

몽골 여행의 아련한 추억

​직장을 다니면서 ​취미로 시작했던 여행 ...​그게 30년이 지난 지금도 습관처럼 여행을 다니고 있다.​​젊은 시절 가장 많이 여행 했던 곳이 ​몽골이었고 ​거의 두달에 한번 정도 여행을 했을 정도니 ​홀릭이었을 것이다...​​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아마도 사랑을 찾아서가 아니었을까 한다.​​지금은 정확히 모르지만 ​당시 몽골에는 ​테를지 공원에 있는 칭기스 골프장 하나​그리고 연습장 하나가 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당시 칭기스 골프장에서 라운딩을 해본적이 있는 데요...​뒷땅치면 손목 부러지는 고통도느꼈고 ​잔디기 없다보니 워낙 잘구르더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암튼 사실 그때 당시 몽골의 골프장은 그냥 체험 수준...​지금은 많이 변했겠지요...​​​테를지 공원은 몽골 국립공원으로 ​몽골을 방..

강북의 양길비 레스토랑 - 램반장

​​연말에 조금은 특별한 모임을 만들고 싶었어요...​돼지고기나 혹은 소고기는 평소에도 찾을 수 있는 ​식재료들이기에 ​양고기를 재료로 하는 레스토랑을 찾다가 방문했습니다....​​ 램반장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전농로 24 101호 1층 램반장예약​지금 살고 있는 인수동에서 ​1218번을 타면 ​종점에 위치해 있습니다...​​​사실 이 주변은 모던한 스타일의 레스토랑이 유지 되기 어려운 곳인거 같아요...​​아무래도 주변에 이주외국인들이 많고 ​​시장들이 많아서 많이들 찾지 않는데 그래도 이런 레스토랑 하나 정도는 있었으면 합니다...​​​이 곳 콜키지가 조금 독특한데​매장 와인을 한병 주문하면 ​한병 콜키지 프리더라구요...​​즉 5만원정도 와인 구매하면 ​한병 가져온 와인이나 주류를 드실수 있는 거죠 ㅋ..

몽골에서 연인을 만드세요...

​​자세히 보지는 않았지만 ​요즘 다시 몽골의 차디찬 겨울이 지나고 다시 여행의 시즌이 됐네요...​​전 몽골을 이 까페 어느 누구보다도 사랑합니다.​​물론 20년전이기는 하지만 한달에 두번씩 갈 정도였으니까요 ㅋ ^.^​​근데 그러면서도 애정을 못 끊고 다시 가보고 ​그러면서 어느덧 20년이 흘렀습니다...​물론 중간 중간에 가보기는 했지만 ​예전만큼 가 보지를 못했네요...​​요즘 고민이 생겼습니다.​워낙 저가항공이 많아서 저렴한 가격에 몽골 접근이 가능 해졌기에 ​다시 가봐 하는 생각과 ​6월이면 조금 여유가 생기기에 ​한달 살기 해볼까 하는 생각도 들더군요...​한편으로는 아직 못 가본 중앙 아시아를 가볼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자 그럼 잡소리 걷어 내고 ​여행의 기술(?)​이라고 거창하게..

강남 퓨전 한정식 - 마토

50m© NAVER Corp.마토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146길 23 4층​​오랜만에 강남 나들이에 발걸음을 옮깁니다...​한동안 잠수아닌 잠수를 타느라 약간 어색 할수도 있기에 조금 일찍 서둘러 봅니다...​​이제는 모두에게 잊혀졌을 내 닉네임을 말하기 쑥스럽습니다.​​가급적 오늘은 와인에 집중하고 싶었지만 ​​주제넘게 또 나서게 되네요 ㅋ​​천성은 어쩔수 없나봅니다...​​전 마토가 이태리 음식점인지 알았는데​퓨전 한정식이더군요 ㅋ​​아 음식에 마리아주 느끼기에 ​상당히 난해 했습니다...​​나름 장통님이 신경이야 쓰셨겠지만 ​참기름이 제법 거슬리더군요 ㅋ​​암튼 모 무난한 와인에는 마리아주가 좋겠지만 ​조금 섬세한 와인은 고기만 시켜야 겠어요 ㅋ​​자 암튼 오늘의 출발은 ​https://blog.n..

2024년 인천공항 2터미널 출국 단상

​​아주 예전에는 출국할때 대한항공 혹은 아시아나등 풀서비스 항공사(fsc)를 이용했다....​대안이 없었으까 어쩔수 없었다.​​해서 두 항공사의 최고 등급까지 올라봤다...​​근데 지금은 대안이 생겼다.​통상 lcc라고 하는 저비용 항공사가 등장하면서 ​많은 이들이 검색해서 ​저렴한 항공사를 선택해서 출국한다.​​하지만 사실 난 부지런 한거 같지만 게으르다 ㅋ​​그래서 특가 항공권을 구하려고 발품을 팔지도 않고 ​그냥 한곳만 이용한다.​​아 나도 비교하기는 한다 ㅋ​호치민으로 출국하려면 ​티웨이가 특가 항공이나 일반 항공에 상관없이 ​20킬로그램의 위탁수화물을 허용한다.​​근데 다른 곳이라면 ​진에어가 15킬로그램의 위탁수화물을 허용하다보니​​베트남을 간다면 티웨이​방콕이라면 진에어로 간다...​​사실..

일기 2024.08.01

태국 북부의 가성비 숙소 - 스카이돔 리조텔

​https://maps.app.goo.gl/o6uzJZk2ZHrEQ161ASkydome Resotel · ตอม่อ ที่ 74 114 Prasert-Manukitch Rd, Chorakhe Bua, Lat Phrao, Bangkok 10230, Thailand★★★★☆ · Hotelmaps.app.goo.gl​방콕에 수많은 호텔들이 있고 ​가성비 호텔도 참 많다.​저는 보통 5만원대 미만의 호텔에서 선택하게 되는 데 ​가끔 기분이 그러면 10만원 미만 호텔을 선택하게 된다...​​최근 5년간 저는 온눗, 혹은 랏프라오, 짜뚜짝 근처에 호텔을 정했다.​이유야 많겠지만 ​일단 저렴하고 가성비있는 숙박 시설이 많은 경우가 많고​주변에 저렴한 먹거리 혹은 기반시설이 있습니다....​​또 하나 교통이 많이 막..

아시아/태국 2024.0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