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기타아시아

일본 규슈지방의 먹거리(2)

마고패밀리(장독) 2024. 8. 20. 14:33
728x90

 

 

규슈지방에서도 독특한 음식문화를 가지고 있는 지역이 구마모토인거 같다.

 

우리나라 제주도와 같이 광활한 대지를 가지고 있고 그러다 보니 쇠고기와 말고기가 특산품인거 같다.

 

 

한 10년전인가 제주도에서 말 육회를 먹은 적이 있는 데 익힌거는 먹을만 했는 데

 

육회는 비린내가 많이 나서 나의 음식리스트에서 제외된 적이 있다.

 

 

이 구마모토의 가장 독특한 음식이 바시시 즉 말고기 육회라 한다.

 

 

 

이 구마모토 향토 정식에서 이 국물의 정체를 생각해봤다.

 

사실 나는 이 음식이 우리나라 수제비와 비슷한줄 알았는 데 안에는 연근과 각종 야채를 된장에

 

끊인것 같았다.

 

모 맛은 그냥 된장국....

 

 

 

 

 

구마모토 향토 요리의 메인

 

 

바사시....

 

 

말고기 특유의 노린내가 나지 않고 쇠고기 육회 같은 느낌.....

 

 

색다른 경험이었음....

 

 

 

돼지고기찜과 마 그리고 버섯 찜

 

우리나라 돼지고기찜과 비슷

 



 

 

구마모토에서 맛보는 건강식

 

연근에 겨자를 끼워 넣은 밑반찬...

 

 

 

이게 참 독특한데 겨자와 연근의 맛이 묘하게 매치된다.....

 

 



 

 

오이타현 벳부에는 참 많은 먹거리들이 있겠죠.

 

많은 이들이 찾는 곳일테니 ....

 

 

지옥찜등 독특한 요리도 많구여

 

 

근데 전 지옥천에서 삶아낸 계란으로 뱃부의 대표 요리로 삼고자 합니다.

 

 

맛은 독특하다고 할수는 없어요.

 

5개에 300엔 ....

 

비싸지도 않고 적당하죠....

 

 

지옥천 구경을 하시고 적당히 걸으시다보면 배가 고프실테고

 

이거 한번 드셔보세요.

 

배가 부르다는 ㅋ

 

 

저 위에 천년의 홍차는 제가 머무는 내내 사랑했던 음료수중에

 

하나입니다.

 

 

홍차에 밀크가 가미되서 부드럽게 넘어가는 맛이 일품입니다.

 

 

전 하루에 두병정도는 사먹은 거 같아요.

 

 

저처럼 홍차 좋아 하시는 분은 꼭 드시라는 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