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베트남

베트남 후에(훼) 추천 호텔 - 로망스

마고패밀리(장독) 2024. 8. 18. 14:35
728x90



 

 

베트남...

 

 

나의 베트남 탐사기는 참 우여 곡절이 많은 여행이었다.

 

 

때로는 사기도 당하고 때로는 분실도 하고 때로는 파손도 되고 쩝~~

 

 

하지만 후에에서 머물렀던 2박 3일은 행복했다.

 

 

그 후에를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 줬던 로망스 호텔 리뷰를 해보고자 한다.

 

 

일단 후에에 대헤 알아보자

 

안남산맥 기슭의 안남평야에 자리잡고 있다. 남중국해 연안에서 8㎞ 정도 떨어져 있으며 얕고 넓은 향()강이 가로질러 흐른다. 강 왼편의 도심부에는 19세기 초 중국식으로 지은 베트남제국의 왕궁 다이노이가 있는데 훼[]왕조는 이곳에서 수세기 동안 베트남을 통치했다. 식민지시대에 프랑스인들은 강 오른편에 거주했으며 오늘날 이 도시의 동쪽에는 상업지구가 들어서 있다. 기원전 200년경 남베트[]의 중국군사령부가 주둔했었다는 기록이 남아 있으며, 200년경에는 참족()이 지배하였다. 그뒤 중국에 정복당하기를 반복하다가 1635년 이후 중부 및 남부 베트남을 지배하던 구엔가()의 수도가 되었으며, 1802년 베트남 통일 후 구엔왕조의 수도로 번영하였다.

1883년 프랑스에 점령되었고 1940∼1945년 일본 점령하에 있었으며 1947년 4월에는 비공산계의 베트남 임시 행정위원회가 여기서 조직되기도 하였다. 1949년 7월 1일 새로 수립된 베트남공화국이 수도를 사이공(지금의 호찌민)으로 정하면서 예로부터 중심지 역할을 하던 이곳은 그 기능을 잃어버리게 되었다. 1946∼1954년 제1차 인도차이나전쟁 초기에 피해를 입었고 1963년과 1965년 심각한 내란에 휘말렸으며, 베트남전쟁 때인 1968년에는 베트공의 공습으로 심한 피해를 당했다. 이때 많은 옛 왕족의 건물과 박물관·도서관·불교사원 등이 파괴되어 그후 재건사업을 계속하고 있다. 호찌민시와 하노이를 연결하는 철도·도로변에 있는 교통의 요충지이며, 종교·문화·상업의 중심지로, 정미·제재·섬유·시멘트 공업이 이루어지고 있다. 훼대학·훼제국행정대학이 있고 응우옌왕조의 무덤들이 부근에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후에 [Hue, 順化] (두산백과)

 

 

-------------------------------------------------------------------------------------------

 

먼저 후에는 위에 언급했다 시피 문화재의 도시다.

 

 

어느 도시나 다양한 호텔 시설을 가지고 있겠지만 가격으로 봤을때 내가 선택했던 후에의 로망스 호텔은 탁월한 선택이었다고 생각한다.

 

 

한화로 약 3만원대의 가격에 룸컨디션 훌륭하고 수영장 또한 있고 거기다 조식 훌륭하고 더 이 호텔에서의 추억을 아름답게 하는 것은 호텔 근무자의 아름다운 친절 때문이었다.

 

 

체크인하는 내내 아름다운 미소를 보내줬던 tra.....

 

이 친구의 이름은 아마도 내 여행에서 잊혀지지 않는 이름이 되었다.

 

 

베트남어로 tra는 tea의 의미란다.

 

 

 

이 친구가 인상적이었던 이유는 체크인 할때부터 내 이름을 기억하고 체크 아웃 할때 까지

 

나를 볼때마다 내 이름을 불러주었다.

 

 

사실 어찌보면 별거 아닌 친절 같지만 체크인시 그 호텔의 부대시설과 유의할점등을 일일이

 

어드바이스 해주는 서비스를 어디서 기대 하겠는 가?

 

 

수 많은 숙박시설을 이용했던 나도 감탄을 금지 못했던 그녀의 친절함에 박수를 보낸다.

 

 





 

 

아고다에서 예약한 금액이 약 30불 정도였는 데 현재 약 70불 가량 되고 있는 듯 하다.

 

 

프로모션이 있다면 반드시 머물고 싶은 호텔..... 그 중에 베스트다.

 

 














 

 

사실 아름다운 호텔과 아름다운 뷰를 가지고 있고 수영장 또한 이쁜 호텔은 많다.

 

 

그러나 행복한 조식과 아름다운수영장도 사람에 만족하지 않으면 진정한 서비를 제공하지 못한다.

 

 

그런 점에서 로망스 호텔은 사람과 환경이 정말 잘 이루어 진거를 느낄수 있다....



 

p.s

 

후에를 방문하실분은 경제적인 면에서 비행기를 이용하기 보다는 열차나 버스를 이용하라고

 

말씀 드리고 싶다.

 

공항이 너무 떨어져 있어 시내까지 비행기 가격 수준의 택시비가 나온다 ㅋ

 

 

이번 베트남 여행에서 느낀거 하나

 

후에 와 하노이 공항은 무조건 싼 교통편을 알아봐라입니다.

 

시내까지 이동하다가 심장 마비로 쓰러 질수도 있음 ㅋ

반응형

'아시아 > 베트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트남 중부도시 먹거리  (0) 2024.08.18
베트남 하노이 먹거리...  (0) 2024.08.18
베트남 사이공 걸어보기  (0) 2024.08.18
베트남 후에성 걷기  (0) 2024.08.18
베트남 후에 뚜벅이 여행  (0) 2024.0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