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라오스

라오스에서 육로로 베트남 이동

마고패밀리(장독) 2024. 8. 14. 02:45
728x90

 

 





라오스에서 태국 국경도 넘어 봤고 베트남 두 곳의 국경도 넘어 봤다.

근데 국경을 넘을 때마다 방법들이 달라서 조금 당황하게 된다.

그래서 약간의 팁을 정리 해보려고 한다.

비엔티엔 - 태국 농카이 국경 넘기

이 루트는 참 쉽다.

라오스 중앙 터미널 즉 탈랏 사오에서 국제 버스를 타면

농카이 입국 루트가 나온다.

그럼 짐을 다 놔두고 비엔티엔 출국장 도착 - 통행세 납부- 출국심사

태국 입국장 - 입국신고 하면 끝난다.

근데 베트남으로 이동 하는 루트는 조금 까다롭다.

일단 모든 짐은 다 가지고 내려야 한다.

그래야 입국 출국이 원활해진다.

잘 모르겠으면 현지인들이 하는 행태를 따라서 하면 된다.


이번에 경험해 보니 

라오스 - 베트남 다낭구간은

입국장과 출국장이 같이 붙어 있었다.

출국신고 먼저 하고 입국 신고 하는 곳이 붙어 있어서 줄을 두번 서야 했다.

하노이 - 라오스 구간은 

출국신고 하고  걸어서 이동해서 입국신고를 해야 한다.

사실 비행기가 아니고 도보로 국경을 이동하는 일은 상당한 스트레스가 따른다.

익숙하지 않은 언어 

익숙하지 않은 시스템....

그런것들에다가 가끔씩 일어나는 변수들이 존재한다.

자 그럼 변수들에 대해 생각해본다.

스템프비로 1불을 요구한다.

근데 현지인들은 운전기사가 알아서 걷고

외국인들은 각자 알아서 줘야 하는 데 이게 문제가 모냐면 근거가 없다는 거다.

단지 대부분 아침 7시 첫번째 통관이기에 관례로 주는 것 같았다.

문제는 이걸 주지 않으면 같이 이동하는 버스를 못 탈수 있다는 거...

나는 맘 편하게 2만동을 주기는 했다. 

글세 이걸 거부해야 하는 이유가 있을까?

잘 모르겠다.

암튼 국경에서 1불을 추가로 받는 다는 거....

반응형